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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FAQ를 한곳에 모았습니다

사건처리시스템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자주하시는 질문과 답변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공정위 상담실 (기타문의) 1670 - 0007
Q
A
본 시스템은 민원 중 사건으로 분류된 것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불공정거래 신고, 질의 응답, 위원장과의 대화 등은 공정거래위원회 대표 홈페이지 (http://www.ftc.go.kr)를 이용해 주세요

Q
A
인증서는 5대 인증기관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 시스템은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통해 접속하도록 제공됩니다
Q
A
본 시스템에서 증빙자료를 제출할 때에는 문서의 전자화에 관한 고시에 따라 글자가 있는 증빙자료는 200dpi, 이미지 및 원본을 알아보기 힘든 경우 300dpi로 스케닝 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dpi는 이미지의 해상도를 뜻하는 것입니다. 스캐너에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포토샵 등 이미지 툴에서는 저장할 때 dpi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Q
A
개정 사건처리 절차에 전자문서로 제출하되 부득이한 경우 종이문서로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자문서로 제출할 경우 원격지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등록이 가능 합니다. 종이문서로 제출할 경우 17부를 제작하여 제출하게 되므로 비용이 많이 소요되며 우편, 방문 비용이 추가로 발생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공정위 상담실 (기타문의) 1670 -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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